Incheon Port International Passenger Terminal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가는 길, 인천항에서 시작됩니다.

공지사항

[국제여객터미널] 모기 감시를 통해 뎅기바이러스 유전자 검출

공지사항 게시글 보기
국제터미널 1팀
2019. 7.26. 513

모기 감시를 통해 뎅기바이러스 유전자 검출

 

◇ 인천광역시 영종도 을왕산(인천공항인근)에서 채집된 반점날개집모기에서
   뎅기바이러스 검출, 감염경로 조사 중
- 모기감시 및 방역소독 강화
- 주변지역 주민 실태조사 및 환자 감시 강화 예정

◇ 최근 동남아시아 뎅기열 발생 크게 증가하고 있어, 여름철 해외여행 시
   예방수칙 준수 당부

 

최근들어 동남아(말레이시아, 베트남, 싱가포르, 태국 등)를 중심으로 뎅기열이 크게 유행*하고 있어 해외 유입 위험이 증가하여, 각별한 예방 및 주의가 필요하다.

 

질병관리본부는 여름 휴가철 동남아시아 등으로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행객들에게 다음과 같은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모기 매개 감염병에 감염되지 않도록 유의할 것을 당부하였다.

 - 첫째, 여행 전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(http://해외감염병now.kr) 및 모바일 홈페이지(http://m.cdc.go.kr)를 통해 여행지 감염병 정보를 확인하여 모기 회피 용품(긴옷, 기피제, 모기장 등) 및 상비약을 준비하고,

 - 둘째, 여행 중 여행지에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기피제 사용 및 밝은색 긴팔, 긴바지 착용 등 모기기피 수칙을 준수하고, 만약 의심증상이 발생하면 현지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 받을 것을 권고하며,

 - 마지막으로 여행 후에는 헌혈 보류기간동안 헌혈을 금지하고, 귀국 후 2주 이내 발열, 발진, 관절통 등 감염병 의심증상이 발생하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☎1339로 연락하여 상담을 받거나, 의료기관을 방문할 경우에는 반드시 해외여행력을 알리고 진료를 받을 것을 당부하였다.

 

목록

해당페이지 담당자 정보
담당자 연락처 이메일
국제터미널 1팀 032-880-3210 nh1009@ipfc.or.kr
국제터미널 2팀 032-880-3220 chun@ipfc.or.kr
컨텐츠 정보만족도 조사
만족도에 대한 공정한 평가를 해주시면 빠른 시일 내 반영하겠습니다.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위하여 항상 노력하겠습니다.